홀로그램 김광석 콘서트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홀로그램까지 최근 혼합현실(MR) 이 주목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이는 3D 영상기술을 활용하여 별도의 디스플레이 장치에 투영하여 보여지게하는 기술인데, 현실 세상과 혼합되어 보여지기 때문에 보는 사람에게 몰입감을 주어 실제같은 느낌을 전달해줍니다.

김광석 길 맨 끝에 위치한 소공연장에서 김광석 홀로그램 콘서트를 진행한 것도 이런 혼합현실(MR) 기술을 활용한 이색 콘서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볼 수 없는 고 김광석씨의 추억을 살리며, 그 분의 영상을 가상으로 볼 수 있게 하는 것은 옛 향수를 불러 일으키기 충분한 듯합니다.

최근 혼합현실(MR) 기술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콘텐츠는 더욱 풍성해 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혼합현실(MR) 기술은 우리들의 시각 및 청각을 자극 시키는데 국한되어 있어서, 우리가 좀 더 몰입감을 가지기 위해서는 오감(시각, 촉각, 미각, 후각, 청각)을 충분히 자극 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을 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혼합현실(MR)의 인기몰이로 이런 콘텐츠들이 나오자 마자 계속 이슈가 되고 있지만, 사람들은 언제나 금방 실증을 느끼기 때문에 이런 기술이 단순 3D 영상을 플레이 하고 있다는 인식으로 귀결 되는 순간 새로운 흥행 콘텐츠를 찾아 나서야 할 것입니다.

계속적으로 발전하는 혼합현실(MR)의 기술 및 콘텐츠가 기대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